정보마당

자립을 위한 작은 한걸음 소통

[정보제공]LG유플러스,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제작.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CSR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작성일
|
2021.07.08
조회수
|
437
작성자
|
자립지원
자립지원

LG유플러스 모델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도서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CS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혀 화제다.

이번 캠페인은 시각장애인 가정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제작 ,U+tv 리모컨` AI음성검색 기능 업그레이드 ,고객 참여형 도서 추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CSR 캠페인을 위해 별도 제작한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는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최숙희 작가의 ‘너는 기적이야’ 등 인기 도서 142권을 포함한 점자 도서리스트와 리모콘 버튼 모양에 맞춘 점자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시각장애 고객이 오는 8일부터 고객센터(101)에 패키지를 신청하면 배송할 예정이다.

U+tv 리모컨 AI음성검색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음성인식을 고도화하는 한편 음성검색 후 바로 재생화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해 음성검색 결과화면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책읽어주는TV’ 도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지만, 이제는 리모컨의 AI 음석검색 점자 버튼을 눌러 음성검색을 실행하고 점자 리스트에서 찾은 도서명을 포함한 명령어를 말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 참여형 도서추천 프로그램 ‘내책소(내가 아끼는 책을 소개합니다)’를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내가 추천하는 도서의 정보를 목소리로 녹음해 시각장애 고객에게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 시각장애 고객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내책소’를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추천 도서와 줄거리를 녹음한 음성파일을 메시지로 전송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일반 고객의 육성으로 녹음한 도서정보 중 매월 20여건을 선정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신청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내책소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유투브 광고 : https://www.youtube.com/watch? v=9ks1dPgeMhk&t=1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