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립을 위한 작은 한걸음 소통

[모집안내] 2021년 푸른양산IL센터 장애인 동료상담지원사업 안내 및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1.01.22
조회수
|
580
작성자
|
동료상담가
동료상담가



2021년 동료상담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동료상담지원사업은 장애인 동료상담가가 장애인 내담자와의 1:1 상담활동을 통해 말벗 등 정서지원 및 장애로 인한 고충과 어려움에 공감하고 보다 편안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자립생활실천역량강화 지원활동을 수행합니다.


상담은 센터에서 진행되는 내방상담 내담자가 상담을 희망하는 장소로 동료상담가가 방문하는 방문상담, 원하는 시간에 음성/영상 통화나 카카오톡 틍 채팅어플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비대면상담 등의 다양한 상담 방법이 있습니다.


동료상담을 통해 장애 당사자 간의 경험과 공감대를 나누며 더 당당하고 활기찬 삶을 만날 준비를 함께할 장애 동료를 기다립니다. 

첨부된 홍보자료를 살펴보신 후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은  010-6588-7435/ (자립지원팀 동료상담가(사회복지사) 원혜지) (전화 혹은 문자메세지/카카오톡 등) 으로 문의해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상담은 참여자(내담자)가 희망하는 만큼, 충분한 지원이 될 때까지 진행되며, 매 상담 회차마다 더 편안하고 만족스런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의견 청취와 피드백을 반영합니다.

※ 장애 아동 청소년과 그 가족이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도 상담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보장구,지원제도 및 서비스 등 특정 지원사항에 관한 내용은 각 사업별 담당자 등 센터 내 실무자 혹은 지역 내 관련 기관과 협의 및 연계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