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자립을 위한 작은 한걸음 소통
[에이블뉴스] 서울대공원, 장애인 등 교통약자 위한 동물원 전기순환버스 운행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174
작성자
동료상담가
서울대공원, 장애인 등 교통약자 위한 동물원 전기순환버스 운행
- 백민 기자
- 입력 2023.08.24 11:55
서울대공원 동물원 전기순환버스. ⓒ서울시
서울대공원이 오는 9월 1일부터 장애인과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동물원 전기순환버스 운행에 나선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이동 거리가 길고 경사로가 있어 보행에 불편했으나, 이번 순환버스 운행 개시로 교통약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동·식물원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대상은 장애인, 임산부, 유아와 이들을 동반한 보호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이다. 버스에는 휠체어 탑승을 위한 리프트가 설치돼 있다.
동물원 전기순환버스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하루에 16회 운행된다. 동물원 정문에서 출발해 식물원과 동양관을 거쳐 호랑이·곰사, 열대조류관에 이어 다시 정문에 도착하는 노선이다.
원하는 동물사에 내려 관람을 한 후 다음 버스를 타고 다른 동물사로 이동할 수 있다. 버스에는 한국어와 영어로 정류장 안내에 대한 음성안내방송이 제공된다.
다만 야외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4~5월과 9~10월 중 주말과 공휴일에는 도보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전기순환버스는 운행하지 않는다.
서울대공원 김재용 원장은 “교통약자를 위한 동물원 전기순환버스는 서울시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일환이기도 하다”며 “동물원 전기순환버스 운행이 서울동물원을 방문하는 장애인과 어린이,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이 동물원을 편리하게 관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 idxno=206589)
-
이전글[에이블뉴스] 장애물 없는 이디야커피 새만금수국섬DI점 장애인 편의 점검2023.08.23
-
다음글
[에이블뉴스] 박경석, 향후 경찰조사 모두 '묵비권'행사 "법정에서 싸우자" 2023.08.24
